공지사항

경기도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(긴급복지 핫라인) 운영

작성자 : 운영자 작성일 : 2023-07-28 조회수 : 297

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(긴급복지 핫라인) 운영


□ 추진개요

○ (운영목적복지는 시혜가 아니라 권리라는 인식하에 생활고를 겪는 도민이 도움이 필요할 때 주저함 없이

    연락할 수 있는 상담제보 창구 운영

○ (운영현황(’22.8.25.)핫라인 및 (’22.9.5.긴급복지 콜센터 병행 운영*

핫라인(010-4419-7722): 24시간 상담원이 직접 통화(문자 가능)

전용콜센터(031-120-0): 120 콜센터 상담 후 전문상담원** 연결

주간(08:0022:00) 복지전문 상담원 야간(22:00익일 08:00) 120콜센터 상담원 → 익일 긴급복지 콜센터 전문상담원 이첩, ** 긴급복지 콜센터 전문상담원 4

 긴급복지 콜센터 홈페이지(https://www.gg.go.kr/welfarehotline) 및 경기복G(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) 운영


○ (운영절차복지위기 접수·제보 민원 상담복지자원 연계사후관리

① 접수

 

② 상담

 

③ 연계

 

④ 모니터링

 

⑤ 사후관리

위기상담 민원접수

(핫라인, 120)

민원상담

(가구 여건,

위기사항 등)

위기사항 연계

(시군유관기관 등)

처리상황 모니터링

(수시)

지원사항 사후관리

(1~2, 1)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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